꽃갈피 사진관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행챙트립입니다~ 오늘은 잠실에 위치한 꽃갈피 사진관 방문기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부부 모두 증명사진을 찍은지 5년 가까이 되어 오랜만에 찍으려고 방문했는데요. 이번에 유럽 여행에도 증명사진이 필요하여 타이밍이 딱 맞아서 방문했습니다! 이왕 찍는거 이쁜 감성을 담아주는 사진관을 열심히 찾아봤는데요~ 꽃갈피 사진관 방문 경험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업 정보
꽃갈피는 송파나루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날씨가 많이 추울때 방문하여 걸어거기에는 조금 멀게 느껴졌어요. ㅠㅠ 그래도 사진관 근처까지 가는 버스가 있어 버스로 환승해서 갔습니다~ 날씨가 좋다면 버스 정류장으로 2개 정도 거리라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자세한 운영 정보는 아래 공지사항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만 언제든 정보가 바뀔수 있으니 직접 연락해보시길 권장드려요~ 아래 링크는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꽃갈피 사진관 - 홈]
안녕하세요 꽃갈피 사진관입니다 :)
flowergalpi.modoo.at
사진관 찾아가기
서울 월세가 많이 비싸죠?! ㅎㅎ 역에서도 거리가 있어 버스를 타고 찾아가야 했으며, 건물 외관도 쉽게 지나칠 수 있을 정도로 사진관과 어울리진 않았습니다. ㅠㅠ 그래도 현관 앞에 작은 표지판은 있어요~
사진관은 5층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5층으로 올라가면 밖에 있던 표지판보다는 조금 더 큰 안내판이 있는데요~ 바로 처음보이는 문으로 들어가면 사진관이 있습니다!
내부는 사진관다운 인테리어였어요! 다양한 조명과 이쁜 소품들도 많았구요. 그래도 일반적인 다른 사진관들은 극강의 효율의 아주 작은 내부 공간으로 조금 답답한 느낌이 있는데요. 꽃갈피는 여유있는 내부 공간으로 답답하지 않게 잘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촬영, 보정, 인화 까지 한 시간 넘게 있었는데, 좁았다면 좀 불편했을 수 도 있었을텐데 이 점은 아주 좋았습니다~!
촬영 과정
촬영 준비
촬영 준비 공간도 여유 있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드라이기, 헤어오일, 물티슈 등 사진 찍기 전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도 간단하게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일정 상 사진 찍기 전 헤어샵을 다녀와서 딱히 사용한 물건은 없지만, 바로 사진관으로 오시는 분들은 편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약간의 준비시간을 가진 후 촬영을 바로 하였습니다!
촬영 및 보정
준비가 다 되면 바로 사진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저희는 부부 2인으로 진행해서 촬영 하는데 10 ~ 15 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그리고 약간씩 스타일 변동을 주며 한명 당 20 컷 정도 찍었던 것 같습니다! 좋았던 점은 작가님께서 머리 모양도 다양한 버전으로 찍을 수 있게 지도해주셨다는 점인데요. 아내는 양쪽 귀를 넘기고도 찍어보고, 한쪽 귀만 넘기기도 하고 두 쪽 다 안 넘기게도 찍으면서 원하는 느낌의 사진이 나올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바로 셀렉을 하는데요. 마치 웨딩사진 셀렉했던 것처럼 비슷비슷한 사진들 사이에서 한 장을 골랐어야 했습니다... ㅎㅎㅎ 그렇게 셀렉까지하면 보정으로 위해 잠시 대기했는데요. 마지막 최종본 확인 및 인화까지 해서 1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잠시 대기하는 동안은 셀프사진 구역에가서 간단하게 셀카를 찍을 수 있게 해주셨는데요~ 보정을 기다리는 시간은 40분 정도 걸린다고 하셨는데, 40분보다는 덜 걸렸던 것 같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꽃들도 그렇고, 아직 연말 크리스마스에 사용했던 소품들도 남아있어,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었어요!
후기 및 마무리
잠시 대기할때 찍었던 사진이에요. ㅎㅎ 저희는 이렇게 2명 기본 증명사진을 촬영하는데 10만원을 지불하였습니다. 동네 작은 사진관에서 찍는 증명사진보다는 다소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저희가 받은 사진의 퀄리티를 보면 전혀 아깝지 않았는데요! 사실 최종 수정본 검토를 하면서 원본과 비교를 해주시는데,,, 원본이 제 모습이 아닐꺼라고 다짐했습니다. ^_^ 단순히 증명사진이 아니라 여러 컨셉의 다양한 상품들도 있던데, 작가님의 사진 퀄리티라면 어떤 상품을 구매하셔도 후회하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다음에도 다양한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