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논현역 스크렘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행챙트립입니다~ 오늘은 신논현역에 있는 까눌레로 유명한 스크렘 리뷰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까눌레를 너무 좋아하는 아내는 카페나 베이커리를 방문할 때 까눌레만 보이면 무조건 사먹어 본다고 하는데요! 강남에 약속이 있던 남편이 센스 있게 사다줬답니다. ㅎㅎㅎㅎㅎ 그럼 스크렘 까눌레를 리뷰를 시작해볼까요?
스크렘 (Screme)
영업 정보
스크렘은 신논현역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5분도 안걸리는 거리인데요! 골목 안쪽에 있어도 찾아가기는 어렵지 않을거에요~ 영업 시간의 경우 12:00 ~ 22:00 까지 기본적으로 영업하고, 일요일은 1시간 빨리 문을 닫네요! 보통 찾아가는 시간은 항상 방문이 가능해 보이죠?
블루 리본
한국판 미슐랭 가이드인 블루 리본에도 올라가 있는 카페에요! 소개에 첫 글자부터 까눌레인데요. 유명하기도 유명하고 자신있기도 자신있다는 뜻이겠죠?! 리본이 0개인 것은 다소 아쉬울 순 있지만, 그래도 블루 리본에 올라가 있다는 것 만으로도 다들 어느 정도 기본 이상은 한다는 건 하시잖아요. ㅎㅎㅎ 여튼 매우 기대가 되었었습니다!
외관
외관은 2층 같은 1층인지, 진짜 1층인지 모르겠는 언덕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그렇게 화려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보이지 않지도 않는 평범한 외관이에요. 그리고 카페라 1층에 있을줄 알어서, 지나가면서 사실 놓칠뻔 하기도 했답니다... ㅋㅋㅋ
내부
내부도 평범한 작은 카페에요. 블루 리본이라는 멋있는 타이틀에 비해 어느 동네에나 있을법한 적은 테이블만 있을 뿐이었습니다. 그래도 날씨 좋을때 창가에 앉아 까눌레와 커피 한잔 마시면 분위기는 아주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저희는 포장으로 먹어서 카페 분위기는 제대로 즐기진 못했지만, 잠깐 스쳐지나가도 충분히 좋아보이죠?!
까눌레, 휘낭시에
종류
까눌레, 휘낭시에가 메인 메뉴다보니 처음 들어가서 빵 진열대가 보일 줄 알았는데요. 처음 입구에선 커피머신만 보여 살짝 당황했어요...ㅋㅋ 알고보니 주문하면 안쪽에 있는 까눌레를 꺼내주시는데, 아쉽게도 저희가 방문했을때는 한 종류는 품절이더라구요 ㅠㅠㅠ 아쉬운데로 까눌레만 사려고 했지만, 휘낭시에도 한개 얹어서 남은 종류 별로 전부 구매했어요!
오리지널
당연히 오리지널부터 먹어봤습니다! 다른 맛이 추가된 것보다 기본이 가장 맛있어야 잘하는 집이겠죠?! 까눌레 덕후(?) 아내의 입맛에는 정말 정말 잘 만든 까눌레였습니다. 이보다 맛있었던 까눌레는 파리에서 사먹은 까눌레 정도만 있었던 것 같았어요. ㅋㅋㅋ 까눌레 먹으러 파리까지 갈 순 없잖아요?! ㅋㅋㅋ 완벽한 겉바속촉에 은은하게 도는 계피향까지 너무 완벽했습니다!
얼그레이, 말차, 초코, 몽블랑(밤)
다른 맛이 가미된 까눌레들도 전부 좋았습니다! 오리지널 까눌레에 토핑만 조금 올라간게 아니라 빵 자체에 그 맛이 은은하게 베어있었는데요. 몽블랑 정도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향이 다들 뚜렷한 재료 들인데, 까눌레 본연의 향을 크게 헤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느껴지는게 정말 블루 리본은 신뢰할만 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그래도 저희처럼 전부 구매는 어려울 수도 있으니, 내맘대로 순위를 정해봤습니다! ㅋㅋㅋ
- 1위 : 오리지날 (역시 오리지날이 짱이죠?!)
- 2위 : 녹차 (안에 있는 필링(?)이나 은은한 녹차 향이 까눌레랑 잘 어울렸어요.)
- 3위 : 얼그레이 (맛있고 매력적이었습니다.)
- 4위 : 몽블랑 (맛있지만 색다름이 부족했던 것 같아요.)
- 5위 : 초코 (그래도 초코는 너무 초코 맛이 강했어요. ㅠㅠ)
휘낭시에
휘낭시에도 사장님의 추천으로 1개 구매하였는데요. 종류도 실제론 더 있는데, 방문했을때는 딱 한 종류만 남아있었어요. 솔티드 카라멜 맛을 구매했는데 맛있지만, 다른 가게에서도 충분히 맛볼수 있을 것 같은 정도였어요! 아니면 인기가 제일 없는걸 시도해서 그랬을까요...?ㅋㅋㅋ 물론 까눌레가 너무 압도적이라 기대치가 높았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ㅎㅎㅎ
마무리
저희는 이렇게 까눌레 7개와 휘낭시에 1개 포장으로 30,100원을 지불했습니다! 개당 4000원이 안되는 가격인데 카페치고는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맛도 너무 좋구요~ 저희는 포장이라 커피를 즐겨보지 못한게 아쉽지만, 재방문 의사가 너무너무 있고 실제 매장에서 커피와 함께 즐겨보고도 싶네요. ㅎㅎㅎ 완전 추천드리구요! 다음에도 맛있는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