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TEIGARIA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행챙트립입니다~ 오늘은 에그타르트의 나라, 포르투갈 리스본의 에그타르트집 MANTEIGARIA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MANTEIGARIA는 포르투갈을 돌아다니다 보면 꼭 한번씩은 마주치게 될 에그타르트 체인점인데요. 체인점으로 매장 수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대중적인 맛으로 인기가 많다는 뜻일 것 같은데 과연 맛은 어떠했을지 리뷰해보겠습니다!
* 해당 글은 2023년 3월 여행을 기준으로 작성되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위치
만테가리아는 오전 8시부터 새벽 12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고, 구글지도 상에서는 영업시간이 달라질 수도 있다고 적혀있었어요~ 거의 하루종일 한다고 봐야하는 정도라 여행 일정 중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만테가리아 외관
사실 만테가리아 외관 사진은 찍어오지 못 했어서 구글 지도 내 가장 상단에 있던 이미지를 첨부하였습니다~ 고풍스러우면서 눈에 확 띄는 인테리어라서 지나가다가 지나치는 일은 없을 거에요!
만테가리아 내부
제가 방문한 만테가리아 매장은 테이크아웃 전문점이었어요! 인터넷으로 검색해봤을 때는 다른 체인점 중에는 카페 형식으로 되어져 있는 곳도 있는데, 여기는 딱 포장만 가능했습니다. 그러다보니 회전율이 좋아서 긴 웨이팅 없이 주문할 수 있었고 주문 후 5분 이내에 나왔던 것 같아요~
메뉴판
PASTEL DE NATA(에그타르트)가 한개당 1.2유로, 6개 세트는 7.2유로, 2개 세트는 2.4유로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세트로 구매한다고 해서 별도의 할인이 들어가지는 않았는데요. 저희는 여행 중 에그타르트 맛만 보려고 주문한거여서 딱 하나만 주문해서 나눠먹어 봤습니다 ㅎㅎ 해당 메뉴판은 포르투갈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다 해석하기는 어려워서 자세한 내용은 지피티에게 해석을 요청해서 아래 사진으로 첨부했습니다..ㅎㅎ 에그타르트 외에도 커피, 차, 음료를 함께 판매하고 있었어요!
에그타르트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한국에서는 에그타르트의 페스츄리 부분이 타르트 형식으로 딱딱하게 되있는 경우가 많은데 포르투갈에서 먹은 에그타르트들은 다 이렇게 페스츄리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포르투갈 가면 무조건 1일 1에그타르트는 꼭 하세요!!
사진처럼 다량으로 만들어 놓은 에그타르트를 주문에 맞춰서 바로 바로 포장해서 주셨는데요. 보는 것만으로 너무 맛있어 보였습니다 ㅎㅎ 한국에서도 이렇게 맛있는 에그타르트집이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만테가리아 후기
에그타르트 하나를 주문하면 이렇게 딱 맞는 크기의 포장 봉투에 담아주신답니다~ 포르투갈에서는 어디서든 에그타르트를 팔다보니 여행 중 배고플 때 이렇게 간식으로 하나씩 사먹는 낭만이 있었습니다 ㅎㅎ
보기만 해도 너무 맛있어 보이는데, 실제로도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겉바속촉의 진리,, 겉의 페스츄리는 바삭하고 안에는 크리미하고 부드러운게 피로가 녹아내리는 맛이었어요! 한국에서 먹어본 맛이냐 한다면 그것도 NO! 인 것 같아요. 간혹 여행 중 나라별로 특색있는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한국에서도 먹어볼 수 있을 법한 맛들이 많았는데, 포르투갈의 에그타르트는 인정입니다!
마무리
나타의 나라, 포르투갈에서 1.2유로로 맛있는 에그타르트를 맛볼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사실 포르투갈에서 먹었던 에그타르트 중에서 제일 맛있었던 곳은 아니고, 최강자가 따로 있는데 다음 기회에 에그타르트 최강자 가게였던 곳 리뷰도 가져오겠습니다! 하지만 만테가리아는 접근성도 좋을 뿐아니라 체인점 중에서 가장 무난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1일 1에그타르트 잊지 마시고, 다음에도 맛있는 후기로 찾아올게요~